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잠복 기간

    바이러스에 노출된 후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의 시간이라고도 알려진 독감의 잠복기는 일반적으로 1~4일이며 평균 약 2일입니다. 이 기간 동안 개인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지만 아직 질병의 징후를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잠복기는 개인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특정 계통, 기타 개별 요인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주로 호흡기계를 표적으로 삼아 발열, 기침, 인후통, 몸살, 피로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전염

     

     

     

    독감은 전염성이 매우 높으며 주로 감염된 사람이 말하거나 기침, 재채기를 할 때 생성되는 호흡기 비말을 통해 퍼집니다. 독감 전염에 관한 몇 가지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기 전파

    독감 바이러스가 포함된 호흡기 비말은 공기를 통해 이동하여 근처 사람들이 흡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혼잡한 장소나 밀폐된 공간에서 일반적인 전송 방식입니다.

     

    (2) 오염된 표면과의 접촉

    독감 바이러스는 표면에서 몇 시간에서 하루까지 생존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오염된 표면이나 물체를 만진 후 얼굴(특히 입, 코, 눈)을 만지면 감염될 수 있습니다.

     

    (3) 감염자와의 긴밀한 접촉

    독감에 걸린 사람과 긴밀한 접촉, 특히 약 6피트 범위 내에서 접촉하면 전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픈 사람과의 긴밀한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한 예방 조치입니다.

     

    (4) 무증상 전염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된 일부 개인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무증상) 여전히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증상만을 토대로 감염된 개인을 식별하고 격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독감 예방

     

    독감예방

     

    독감 전파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개인은 다음을 수행하도록 권장됩니다.

     

    (1) 백신 접종

    연간 독감 예방 접종은 독감과 그 합병증을 예방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2) 양호한 위생 실천

    정기적으로 손을 씻고, 얼굴을 만지지 않고, 휴지나 팔꿈치로 가리고 기침과 재채기를 하면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아플 때 집에 머물기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 있는 사람은 바이러스를 다른 사람에게 전파하지 않도록 집에 있어야 합니다.

     

    (4) 청소 및 소독

    자주 접촉하는 표면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소독하여 표면 전염 위험을 줄입니다.

     

     

     

    격리 기간

    전문가는 "독감은 법적인 격리의무는 없는 질환이지만 발열 기간에는 전염력이 높기 때문에 약 5일 정도는 외부와 접촉을 삼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독감에 걸렸을 경우 집에서 푹 쉬시기를 권합니다.

     

     

     

     

    반응형